이마는 얼굴의 1/3을 차지하고 있어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데 큰 영향을 준다. 이마는 남성성과 여성성의 차이를 뚜렷이 나타내는 부위이기도 하다.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볼륨감 있는 이마는 동안 얼굴로 만들어주고,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우면서 오목조목한 얼굴로 만들어준다. 그 때문에 이마 필러는 동안 필러라고 불릴 정도로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은 양의 필러를 사용하거나 전체 얼굴에 대한 고려 없이 시술하면 인위적인 이마모양을 만들 수 있음으로 주의해야 한다.
시술 전에 얼굴 전체를 고려해 이마에서 가장 높아져야 할 부위를 정확하게 설정하고 헤어라인을 약간 넘을 정도로 넓은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야 시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스러운 이마가 될 수 있다.
젊었을 때는 괜찮아 보이던 이마가 나이가 들수록 울퉁불퉁 미워 보이고 눈썹 위가 튀어나온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데, 노화에 따른 조직감소 때문이다.
노화의 과정은 피부가 얇아지고 주름이 생길 뿐만 아니라 근육과 지방이 위축되고 심지어 뼈도 조금씩 흡수되어 부피가 줄어든다. 그 때문에 노화가 진행되면서 이마 관자의 볼륨이 줄어들고 피부의 탄력이 줄어들면서 눈썹이 쳐지고, 이마도 울퉁불퉁하고 튀어나온 모습으로 변하게 만들어 전체적인 인상을 나쁘게 보이게 한다.
이마에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시술로는 이마 필러, 이마 지방 이식, 실리콘 보형물 등이 있다. 요즘에는 수술 없이 이용하는 이마 필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 필러는 마취나 수술 없이 주사만으로 미용효과를 볼 수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미용시술이다. 적당한 넓이와 볼륨감, 부드러운 곡선의 이마를 만들어 얼굴 전체의 인상을 생기있고 예쁘게 만들어 준다.
균형 잡힌 이마의 볼륨은 어려 보이는 동안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얼굴에 어울리는 모양으로 이마를 교정해주면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우면서 오목조목한 얼굴로 만들어 준다. 또 필러 시술은 시술 후에 모양이나 볼륨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녹여서 원상 복귀할 수 있다.
이마 필러는 사람마다 모양이 다르고 꺼진 정도가 달라 시술 방법이 다르고, 어떤 필러 제품을 사용하느냐가 중요하다. 이마 부위의 높낮이에 따라 얼굴 이미지가 달라지므로 부위별 주입하는 양과 이마 높이의 기준이 어느 위치에 있느냐도 잘 고려해서 시술해야 한다. 너무 많은 양이 주입되면 이마 보양이 불규칙하게 되고, 시술 후 무리한 몰딩 교정으로 붓기와 멍을 만들기도 하므로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마 필러는 대부분 히알루론산 필러로 시술하는데, 사용하는 필러 종류가 다양하며, 주입되는 양도 병원마다 다르다. 필러는 필러 종류에 따라 유지 기간이 다르지만, 정밀한 진단, 주사 방법 등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서도 유지 기간이 달라진다. 히알루론산 필러는 대략 12~18개월 정도 시술 효과가 유지되는데, 이마 필러는 이마 모양에 따라서 시술 방법이 달라진다.
프랑스 Vivacy 사에서 개발한 히알루론산(HA) 필러 스타일에이지는 이 같은 필러의 단점을 개선하며 국내 인기 시술로 자리 잡았다. 프리미엄필러-스타일에이지 필러는 일반적으로 탄성이 좋고 잘 뭉치는 입자 형태의 ‘바이파직’ 계열과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잘 퍼지는 젤 형태의 ‘모노파직’ 계열의 중간성분으로 이루어졌다.
기존 바이파직 계열의 필러는 팔자주름, 미간 주름 등 피부의 빈틈을 채워주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었으며 모노파직 계열의 필러는 꺼진 이마, 낮은 코의 모양을 개선에 이용되었는데 스타일에이지 필러가 등장하면서 굳이 두 종류의 필러를 사용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
기존 필러 시술처럼 시술 시간은 20분 내외로 짧은 편이며 별도의 회복 기간도 거의 필요 없다. 그뿐만 아니라 즉각적으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 혹시 맘에 안 드는 모양이 나왔을 때 곧바로 제거 및 수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스타일에이지필러는 이마 이외에도 코필러, 턱필러, 팔자주름필러, 애교필러, 눈밑필러, 볼필러, 입술필러 등 다양한 부위에 사용된다.